경기도외국인투자기업지원센터, 외국인투자기업 특화 취업설명회로 우수 인재 발굴
- 올 한 해 1,500명의 구직자들에게 생생한 현장 목소리 전달
경기도외국인투자기업지원센터(이하, 외투지원센터)는 외국인투자기업에 특화된 찾아가는 취업전략설명회를 진행하여 올 한 해 약 1,500여명의 우수 인재들을 만났다.
경기도뿐 아니라, 경인, 강원, 충청 등 전국 단위로 폭넓게 구직자들을 만나며, 기업에 대한 정보 부족으로 미스매칭이 발생하지 않도록 외국인투자기업에 대해 적극적으로 홍보하고, 취업을 위한 꿀팁도 전수했다.
특히 올해부터는 대상을 고등학교까지 확대하여 더 다양한 직군에서 인재를 발굴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. 상반기에는 수원정보과학고와 MOU를 체결하고, 다회에 걸친 취업멘토링 교육을 진행하여 외국인투자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준비된 인재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왔다.
또한 삼일공업고등학교, 안산공업고등학교에서는 프랑스 전문화학기업 에어리퀴드社와 협력하여, 화학공학과 2~3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제조시설 안전 교육 등의 실무교육을 진행하였다. 기업 실무자가 직접 장비 등을 가져와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, 실제 사례들을 전해주어, 학생 및 학교 관계자로부터 “생생한 산업 지식을 얻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”라는 호평을 얻었다. 학생들은 이 교육을 통해 에어리퀴드社의 업무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게 되었고, 기업 호감도도 상승하여 졸업 후 꼭 지원하겠다는 예비지원자가 속출하기도 했다.
10월부터는 대학교에서도 실무자들의 생생한 현장 목소리를 전하기 시작했다.
외투지원센터는 취업전략설명회에 외국인투자기업의 인사담당자를 초청하여, 외국인투자기업을 더욱 적극적으로 홍보하고, 질의응답, 모의 면접 등을 통해 구직자와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. 청년구직자는 기업에 대해 더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, 인사담당자는 구직 트렌드를 파악하고 우수 인재를 직접 발굴할 수 있어, 일거양득의 기회가 되었다.
더불어 경기도 내 외국인투자기업을 위한 『온라인채용관 워크샾(#)』도 더욱 풍성해질 예정이다. 외국인투자기업의 채용공고를 게재하는 것뿐만 아니라, 각 기업의 소개, 리뷰, 관련 업종 이슈 등을 상세하게 안내하여 기업에겐 홍보 효과를, 구직자에겐 구직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미스매칭을 줄여나갈 계획이다. 외투지원센터는 취업설명회를 통해 발굴된 인재들이 풍성해진 자료를 바탕으로 취업까지 연결될 수 있도록 전방위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.
경기도외국인투자기업지원센터의 더 다양한 구인지원 내역은 홈페이지(www.gafic.or.kr)와 온라인채용관 워크샾(www.foreigncompanyjob.com)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.
자료 제공 및 문의 : 경기도외국인투자기업지원센터
TEL. 031-259-6521/031-247-8855 FAX. 031-259-6520 E-mail. gafic1@gafic.or.kr